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MBTI 성격 테스트

MBTI 성격 테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니다
오늘하루는 어떠셧나요?
저는 하루가 시간이 너무 잘지나갑니다
일자리를 구해야대긴 하는데 마땅히 들어갈만한데가 없어서
참 암울하네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요세들어 머리도 식힐겸 옛날에 햇던 mbti 검사를 새로 해봤습니다
요세 인적성 검사할때 mbti 머냐고 물어봐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마음으로 한다고 생각하고 다시 mbti 검사를 해봤습니다
그럼 함께 해보실까요?

mbti 검사 사이트

www.16personalities.com

돈들어가는거 아니니 여기 들어가셔서 테스트 진행 하시면 댑니다


들어가시면 이렇게 무료성격유형검사라고 나옵니다
대충 전 했을때 10분정도
테스트가 진행이 대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유의사항이라면 중립을
선택하지말라고도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는 항상 정직하게
하셔야 자기 성격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저는 이문제 부모로서 자녀가
똑똑하기 보다는 착하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이문제에 답변은 동의를 했습니다
똑똑한거 다필요없습니다
촉법소년 요즘 이슈가 엄청 납니다
내 자식만큼은 그렇게 삐뚫어지는
모습 보면 제 마음이 아플것 같습니다
대부분 촉법소년 학생들이 관심 받고
싶퍼하는데 관심을 못받고
지적받고 욕하고 칭찬받지 못하고
그러니 공격적인 성향을 띄는거 같습니다 머 정 말을 안들을때는 매가 약이라는 말도 있지만요
말로 소통하면서 관심을 주고
따뜻하게 대해주면 변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공격적으로 대하겠지만
지속적인 관심을 주면 사람이라면
변할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이가 들기전에 이걸 고쳐나야댑니다
나이들면 답이 없어 집니다)
그런게 부모님 행동에서 나옵니다
부모가 바쁘다고 돈번다고 이러니 애들한테 관심을 안주니 그러는것 같습니다 소통도 없고
밖에 나가서 관심받고싶고 칭찬받고싶고 그러니 결국엔 끼리끼리 모입니다
그게 일진무리 이죠
부모의 역활 제일 중요 합니다

요즘사회가 정이 없어지고 있어서
그게 더욱 무서운거 같습니다
정들면 뒷통수치고 하는 세상 좀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기 이득만 볼려고 하니 정말 안타깝네요

저는 이질문에는 고민 할꺼 없이
바로 동의를 눌렀답니다^^
아이고 이야기가 너무 길어저 버렸네요 ㅎㅎ


두번째로 생각나는 질문은 본인이
감정 제어하기보다 감정에 지배되곤 합니다
여기서 저는 비동의 입니다 내감정
조절 못하면 무조건 실수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제가 정말 힘들때
산 동네 갔었는데 정말 눈물이 고이더라고요
내가 정말 힘들었는데 내가 여기서
얼마나 힘들었는데 이렇게 내 감정에 지배대면
나태해지고 불행해집니다 항상
내마인드 관리 그리고 절대 감정에 지배되면 안댑니다
항상 긍정적이고 좋은게 있으면
한번 알아보고 앞으로 살일이 더많습니다
과거는 과거일뿐 과거에 머물러
있으면 성공할수가 없습니다


이문제도 생각이 나네요 친구가 어떤 일로 슬퍼할 경우 문제를 처리하는 바법을 제시하기 보다는
정신적인 지지를 제공하곤 합니다

흠..이건 제 친한친구가 슬퍼할
경우엔 저는 현실적으로
극복해나가는 방법을 알려줄꺼 같테요
물론 제가 말한게 100% 맞는 말은 아니겠지만요
참고할수 있도록 저는 말해줄꺼 같습니다
만약 금전적인 문제면 야야 댓고 술이나 적시자 한잔 적시고 이자뿌라(잊어라)
이게 끝일꺼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문제도 생각이나네요 대체로 상상보다는
경험에 더 의존하는 편입니다
저는 어릴적에는 상상 그리고 구도가 엄청많았습니다
이것 저것 안따지고 다 해보았는데 점점
나이가 들수록 저는 그게 무서운거죠
시간낭비일까봐요 그래서 저는 상상보다는
경험에 의존하는 편 입니다
경험에서 나오는게 더쉽죠 아무래도
근데 그런거 무서워 하면 안대지만

PS 사업하시는분들은 이런생각안하고
시작을 한다고 하네요
시작하기도전에 그런생각하면
재수없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사업은 오로지 사업에만 집중해야댄다고 합니다
연애할시간 그딴거 없다고 가정을 꾸려도
사업 70 가정 30 이렇게 된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제지인이 말해준겁니다 사람마다 다를수도있으니 참고 만 하시길..)


권력을 쥐는 것 보다 다른 사람들의 호의를 얻는것이 더보람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권력보다 사람들의 호의를 얻는게
더보람있다고 생각합니다
권력이라는게 참 무섭운거 같습니다
왕이되려는자 왕관의 무게를
버텨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제개인적으로 내 주변사람들한테
호의를 받는게 더 좋타고 생각합니다
서로서로 윈윈 하는게 저는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서로 소통하고 서로 도와주고
그런게 좋은거 같습니다


드디어 나왓습니다~~
저는 ISTJ-A 가 나왔습니다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라고 나왔습니다 ㅎㅎ




전 내향적이 조금 있습니다
제성격이 A형이여서 그런지
처음 본사람한테 말을 잘 못합니다 ㅎㅎㅎ
단점이죠
어색어색 이런 기운이 듭니다
그 자리중에 텐션 좋은분있으시면
거기서 이제 친해집니다


에너지는 현실주의형이 높네요
인생은 현실적으로! 살아야댑니다ㅎㅎ
한번씩은 직관형으로 살지만요~~ㅎㅎㅎ

이성적사고형이 더높게 나왔습니다
머.. 이성적으로 생각해야겠죠.. ㅋㅋㅋㅋㅋㅋㅋ



계획형이 높네요 여행갈땐 저는 대충
계획 짜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가서 맛집처럼 보이면 들어가는 형인데유..



자기주장형 어.. 네 이거 나쁘게
말하면 답정너죠?ㅋㅋㅋㅋㅋ
저는 제 기준이 있는데 그걸 넘어버리면 전
저도 모르게 자기방어모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확실한건 끝까지 밀고
나가는 성향이 있죠.. ㅎㅎㅎㅎ
제가 엄청 공부하고 자신있다 생각하면
덤비는 스타일이여서ㅎㅎ
제 자신이 100%로다 싶프면 달려듭니다


5줄요약해야겠네요

1.맞은임무는 책임지고 다한다
2.허튼짓한는걸 제일 싫어한다
3.뱉은 말에 대한 책임을 진다
4.긍정적이다
5.비양심적인 사람들한테 당하기 쉽다 (업무 넘기기 책임 떠넘기기 등)
그러면 맞써 싸운다ㅋㅋㅋㅋㅋ

5줄 요약해봤습니다

이거 정말 재밋네요 ㅎㅎㅎ
한번씩 해보세요 시간날때 내가
무슨성향인지 한번씩 체크하실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심리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대과일 심리테스트 mbti  (33) 2021.09.14
연애세포생존테스트  (5) 2021.06.08
짱구 심리테스트  (3) 2021.05.06
무의식 심리테스트  (11) 2021.03.15
객관성 테스트  (35)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