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리뷰

경북 야경 추천 (안동 월영교)

경북 야경 추천 (안동 월영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요일 입니다
다들 주말 재미있게 보내셧나요?
오늘은 엄청 바쁘게 지내서 정신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경맛집인곳을 소개 시켜드릴려고 합니다
그러면 한번 같이 보러가보시죠~

 


월영교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569

 

24시간 인거 같습니다

 

새벽에는 아무래도 사람이 없다보니 불이 꺼지지 않을까?

추측은 해봅니다

 

 

 

 

 

 

월영교 입구에 보시면 이런 표지판이 보이실껍니다
이것은 무엇이냐면 안동전체를 보여주는 관광지도 입니다
옛날에는 인터넷이 없었을때 이거보고 많이 갔는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물론,, 다음이나 네이버 치시면 다나오지만ㅋㅋㅋㅋ


관광지도 옆에 이런 큰 돌이 있습니다
이게 월영교라고 한자인거 같습니다
월영교는 한 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이 간직되어 있는 나무다리라고 합니다
먼저 간 남편을위해 머리카락을 뽑아 한 켤레의 미투리를 지은 지어미의 애절하고
숭고한 사랑을기념하고자 미투리 모양을 담아 다리를 지었다고 합니다.
2003년 개통되었으며 길이 387m, 너비 3.6m로 국내에서는 가장 긴 목책 인도교 입니다.
월영교 뜻 입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만 걸어가시면 이렇게 벌써 부터 야경이 멋지게 대어 있습니다
빨리 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조금 걷다보면 쉬는곳이 있습니다
전혀 힘들지 않게 해두어서 가는곳마다 벤치하고 의자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머.. 10분도 걷지 않고 어르신분들이 포토존?이라는곳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정말 예쁘게 잘나옵니다.. 역시 어르신분들이 포토존을 잘아시네요 ㅋㅋㅋㅋ
밝게도 찍어보고 어둡게도 찍어 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두운게 더 분위기 있어보이는거 같습니다
다찍고 바로 걸어서 월영정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월영정앞에서도 한컷을 찍어 보았습니다
정말 연인이나 가족끼리 산책하기 너무 좋은듯 합니다
월영정도 사진을 어둡게 밝게 찍어 보았습니다
월영정 또한 저는 어둡게 찍은게 정말 감성이 있다고 봅니다

역시 안동 야경 맛집 입니다



이렇게 산책로가 전부 불이 다켜져 있어서
운동 하시러 나오시는분들도 꾀나 많습니다ㅎㅎ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정말 강추 합니다


 

구독자님들 보시면 에에.. 똥폼잡는다가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추워서 바지에 손넣었습니다 오늘따라 엄청 추워서... 똥폼 아닙니다;;ㅋㅋ
앞에서 연인끼리 찍으면 인생샷이 나올수 있을듯 합니다
껌딱지랑 찍을려구 했는데 삼각대가 없어서 못찍었네요 많이 아쉽습니다ㅠ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오늘도 일찍 주무셔야지
월요일을 즐겁게 맞이 할수 있습니다^^


'여행-맛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 맛집 칼국수  (16) 2021.04.05
경산 닭도리탕 맛집  (5) 2021.03.27
영천 육회낙지탕탕이 맛집 (온달육회)  (30) 2021.03.17
영천 카페,디저트 맛집 추천  (15) 2021.03.12
경산 맛집 (단뽀뽀)  (44) 2021.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