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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련

크래프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요일입니다
요번 주도 주식변동이 엄청 심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제일 핫한 크래프톤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보러 가보시죠~ 레츠기릿

크래프톤 무슨회사일까?


8월10일날 상장했는 주식이죠

게임 관련주 크래프톤은 2007년 설립되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대표작으로는
배틀그라운드와 테라가 있습니다
다들 배틀그라운드는 해보셨죠? 생존게임입니다
생존게임에서 1등을 차지하면 치킨먹었다고 다들 하시잖습까?ㅋㅋ
치킨 먹으러 간다거나 머이런말 주변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최근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지역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 건을 넘기면서
다시 한번 흥행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의 80%가 모바일에서 달성했다고 합니다.. 전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안 해봐서 잘 모르지만..ㅋㅋ
크래프톤 주식은 원게임 업체라는 오명을 안고 있지만 하나의 게임으로 우리나라 대표 게임 기업들과
비슷한 영업 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 합니다

크래프톤 주식의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공동 주관사는 크레디트스위스 NH투자증권
시티그룹 글로벌 마켓 증권 JP모건인데요 다들 한 번씩 들어본 기관들이죠?
JP모건은 아주 무서운 형님이죠 주식바닥에서는
삼성증권은 인수단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래프톤 상장이후 사람들이 크래프톤에 대한 두 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부정적인 공모가에 비해 낮은 주가..
공모가 : 498.000원
종가 : 454.000원
지금 8월12일 주가 : 405.000원
공모주 청약을 했던 투자자들은 회사 찾아가고 싶은 심정이겠죠..

두 번째는 긍정적이다

게임 대장주 등극

크래프톤 상장 대기 전에 게임 대장주는 엔씨소프트였습니다 (대표작 리니지)
크래프톤이 상장후 게임 대장주는 크래프톤이죠 ㅋㅋ

저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매우 긍정적인 주가는 아니지만
매우 부정적인 주가도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일단 정리를 해서 긍정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한번 볼까요?

첫 번째로는 게임 대장주 등극입니다

크래프톤 시가총액 19조원



엔씨소프트 시가총액 17조원대



게임관련주로 봤을 때는 크래프톤 데뷔는 성공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로는 지속되는 매출액


2016년 매출액 : 265억 원
2017년 매출액 : 128억원
2018년 매출액 : 1조 1200억원
2019년 매출액 : 1조 874억원
2020년 매출액 : 1조 6704억원

2018년부터 1조원의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타격에도 매출이 꾸준하게 좋습니다

매년 조단위로 유지가 대니 크래프톤의 실적은 긍정적이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세번째로는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9월말에 신작이 나온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라고 합니다 벌써 사전 예약자는 2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인도, 중국, 베트남 시장은 제외)
나쁘지 않은 실적인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인도, 중국 베트남 시장의 통계도 추후 합친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인도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제 반대로 부정적인 부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상장 당일, 공모주보다 낮은 종가

위에 앞서 말해듯이 게임 대장주로 등극은 했지만
공모가보다 낮은 종가가 공무주 청약분들에겐 매우 큰 상처가 왔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중국 정부가 게임 관련 규제를 말했습니다


중국의 관영매체에서 게임은 정신적 아편으로 표현을 했습니다 ㅋㅋㅋㅋ
게임 업계의 세금 혜택 철폐 카드를 꺼냇습니다

중국시장은 아무래도 인구가 젤 많기 때문에 세계 시장 중 가장 중요한 곳입니다
인도와 중국의 인구수는 세계에서 1,2위 차지하며 특히 중국시장은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한 관점으로 보입니다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중국 정부의 힘이 엄청납니다
중국 정부가 규제를 한다고 하면 곧 그렇게 적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매도의 근거가 중국 정부의 게임규제 때문에 외국인들이 매도를 하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과 기관은 사들이고 외국인들이 팔아버리고 이런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로 전망을 보자면

크래프톤의 주 무기는 배틀그라운드뿐이지만 세계적으로 입지를 다진다면
아주 큰매출을 전 세계 인구로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중국정부의 게임 규제와 게임 성격상 한때 유행으로 시들해지는 게임 성격도 절대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게임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금방 질려하면 놉....

잘 생각해 보시고 투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올려놓았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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