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좋은주식을 사는 방법

좋은 주식을 사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요일입니다
연휴 잘 쉬었나요?
저는 똑같이 3월 1일 날 일을 해서 머 오늘 진짜 화요일 같습니다ㅎㅎ

오늘은 3일 쉬고 처음으로 주식장이 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급등하는 것도 급락하는 것도 이것저것 많았습니다
저는 대부분 급락으로 같...

그래서 오늘은 구독자님, 방문자님들께 좋은 주식을 사는 방법을 알려줄 겁니다
저도 주식 공부를 하지만 급락할 때는 어쩔 수 없이 급락을 하는 거 같습니다
주식은 자기 철칙이 있어야지 그나마 손실을 조금 들할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기 철칙을 위반하는 경우
바로 손절 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다만 앞에서는 눈물이 나올 수도 있지만 후에대에서는 깔끔하게 잘 털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좋은 주식을 사는 방법

1 좋은 주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을 해야 댄다

남 말 믿고 주식을 사는 것보다 단 삼십 분이라도 내가 알고 싶은 회사에 대해 더분석하는 게
더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차트 분석도 꼼꼼하게 하시고 매수 타이밍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이 생길 때까지 공부하셔야 댑니다

제 사례입니다)

저는 사회초년생 때 여의도 TV(지금은 망함) 주식 리딩 해준다고 해서 500만 원 넘게 돈을 주고 리딩을 받았습니다
여의도 TV 측에서는 500만 원 리딩비 + 주식 투자금 500만원 이걸로 1년 안에 2000만 원 벌게 해 준다 해서
바로 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1년이 지나도 2000만 원은커녕 손실이 컸습니다
원금 회복하려고 엄청 따지고 욕도 해봤는데 안 댑니다 (욕은 하면 안대지만)
저는 사회초년생 때 참 크나큰 인생교육을 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절대 주식 리딩 그런 곳 보면 절대 안 믿습니다 다 거짓말이거든요 ㅋㅋ
돈 벌 거 같으면 자기네들끼리 다 해 먹고 없습니다 리딩 할 때 자기들은 빠져나온다는 말이죠
서론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2 남 신경 안 써도 댄다

남들이 안 산다 해도 내가 확실하게 분석했으면 매수할 수가 있어야 댑니다
그게 경상도 사투리로 말하면 댐마이(자신감)죠
분석을 다하고 좋은 기업을 발견했더라도 자신감이 없으면 매수하지 못하니
주식을 할 땐 어느 정도 자신감은 있어야 댄다고 생각합니다

3 내가 매수했는 기업이 성장할 때까지 존버 한다

즉 존버는 언제나 성공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이거는 제 철칙 중 하나입니다
분석을 정확하게 했으면 무조건 1년 안에는 무조건 뜨거든요 ㅎㅎ

단타는 웬만해서 추천 안 해드립니다
저는 제 돈이 항상 소중하거든요ㅎㅎ
항상 공부를 하시고 남의 말은 참고로 하시고 직접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차트 분석법도 있지만
다음 포스팅때 적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