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관련

제주도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안녕하세요?
연휴가 끝나고 오늘은 월요일이 아니라 화요일 입니다
월요일 아니여서 월요일병은 다들 안걸리셨죠?! 
걸리면 그건 꾀병입니다~~ ㅎㅎㅎ
저는 요세들어서 정말 기분이 상쾌하면서도 먼가 모르는 불안감에 
휩싸여 있는듯 합니다 조급해하지말고 항상 편안하게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제주도 코로나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 해볼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8월 10일 부터  2222명으로 확대대면서 
어제까지는 조금씩 줄여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렇치만 수도권 비롯 해 대전과 부산에 이어 최고 관광지인 제주도까지 이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는 소식 듣기네요

지속되고있는 코로나,그리고 델타바이러스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4자리는 절대 안깨지네요.. 
수도권은 현재 벌써 6주째 4단계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델타바이러스 코로나 언제 없어질까요?ㅜㅜ 엄청 답답합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주도 4단계 격상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하는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제주도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인해 18일부터~8월29일 자정까지라고 나와있습니다
제주도는 오후 6시 이후 2명만 사적 모임이 가능해집니다 수도권이랑 똑같테 집니다
도내에서 지정한 12개의 해수욕장도 다 폐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폐장하게 되는 해수욕장은 제주시의 금능,협재,곽지,이호테우,김녕,함덕,삼양,월정 8개의 해수욕장과
서귀포시에는 화순금 모래,표선,신양섭지,중문색달까지 4개 
그래서 총 12개가 폐쇠댄다고 하니 만약 제주도 여행가실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수도권도 4단계니 정말 골치가 아파 집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 하는게 하는게 
4단계에서 6이후 2인인데 어떻게 호텔 펜션등 어떻게 이용이 되는거냐는걸 많이 물어보시던데

등본상 같은 거주지에 있는 가족들은 인원제한없이 여행을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숙소를 같이 쓸수 있고 같이 여행다니고 그런데 아니면 2명으로 축소대죠... 이 무슨 ㄱ.,, 
생략하겠습니다 

 


인원이 무슨 이해가 잘안되지만 어쨌든 제주도 4단계에 대한 기본 방침은 이러다하는것입니다
벌써 거주지가 다른4인가족은 낮에는 같이 다닐수 있지만 숙소를 2개2개 이렇게 잡는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수욕장은 폐쇠댄다고 바닷가 아예 못들어가는건 아니더라구요;; 파라솔이나 샤워시들 등 공중시설만 이용을
못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나머지는 자유라고 하네요,,, ㅋㅋ 그래서 얼마전에 제트스키 전국모임 했을때 엄청 나게 
말이 많았죠 기사도 나왔고요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방침을 정한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ㅋㅋ 참 

일단 지침이라고 하니 일단.. 지킬수 밖에 없는거죠 코로나 얼른 이전쟁이 끝나길 간절 하게 빕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코로나 조심하시고 손깨끗하게 씻고 다니시고 하십시요
오늘도 감사합니다